이슈 (Issue)

유튜브 '신사임당' 주식 컨텐츠 '이제는 주식이다 (선대인 경제전문가)' 주요 내용 정리

낌준희 Kkimjunhee 2020. 8. 10. 00:41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리준입니다.

블로그와 함께 주식공부도 같이 병행하려고 하는데요.


그 첫 주식과 관련된 포스팅으로, 제 주식 관심도를 더욱 높여준,

유튜버 신사임당님의 컨텐츠 '이제는 주식이다 (선대인 경제전문가)'

영상을 보면서, 제가 작성한 주요 내용들을 공유드리겠습니다.




1. 미국은 금융 자산 비중이 60% <-> 한국은 부동산 자산 비중이 70%

 - 타 선진국들은 어떤지 모르겠으나, 대표적인 선진국 중에 하나인 미국의 경우, 금융 자산 비중이 높은 반면, 한국은 부동산 자산 비중이 높은편, 한국도 금융 자산 비중이 점차 높아질 것. 그러므로 금융 자산에 관심을 가져야 할 것.



2. 2008년 이후, 지난 10여년 동안 '주가 상승률' > '부동산 상승률' *2 (2배)

 - 국내 부동산 자산의 상위권인, 강남 부동산 같은 경우를 예를 들면, 아니지 않느냐?

선대인 경제전문가 : 그렇지 않다. 주식의 상위권이랑 비교해보면, 이 또한 주가 상승률이 훨씬 높다.



3. 주식 투자에 대한 팁

 - 삼성전자의 등락폭이 1-10% 정도라고 하면,

삼성전자 반도체 부품을 조달하는 업체의 경우 등락폭이 그보다 훨씬 클 가능성이 높다.

이미 많이 성장한 기업의 경우, 수익을 크게볼 수 있는 확률이 적지만,

최근 이슈를 토대로, 큰 기업의 수혜를 본, 이제 곧 성장할 기업에 주식투자를 할 경우, 수익을 크게 볼 확률이 높아진다.


 - 최근 쿠팡의 호황 -> 쿠팡에서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배송박스를 제조하는 회사의 호황 & 쿠팡의 배송을 담당하는 운송업체의 호황



4. 자신이 잘 아는 주식을 사라.

 - 이 말인 즉슨, 자기가 관심있는 분야의 회사의 주식을 사라.

ex) 게임을 좋아한다면, 그 게임과 관련된 회사에 주식 투자를 할 것.

+ 해당 회사에 대한 공부는 필수***



5. 주가가 비쌀때 사지 마라. 주식의 기본은 가장 쌀 때 사서, 가장 비쌀 때 파는 것.



6. 명확하게 자신이 투자할 회사에 대한 공부를 했다면, 잠깐 주가가 떨어지더라도 반드시 때가 되면 오르게 돼있다.



7. 주식에는 굉장히 많은 '소음'이 존재한다. 허나 확실한 공부를 통해서 이 '소음'들을 극복하고,

오히려 좋은 '시그널'을 토대로 충분한 수익을 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