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우와 상관 없는 삶, 로켓 개발자. 세상의 모든 것은 영결돼 있다. (연결 ㄴㄴ, 영적으로 연결돼있다고 표현하고싶은 나만의 표현.) 라는 나의 가치관과 맞아 떨어지는 원리.
2. 주관적 느낌과 객관적 과학 사이에서 줄다리기를 해, 문제를 해결한다.
- 사람드링 고기를 먹을때 맛있다고 느끼는건 몇가지 요소의 결합. 육즙 풍부 / 육향 / 식감.
-> a. 좋은 원료육 고르기. 한 농장의 소더라도, 모두 질이 다르다. 고기 단면을 하나하나 다 살펴보면서 고르기. 예측 가능한 맛이 더 중요하기에, 단위 가격이 비싸지고 번거롭더라도, 고수.
b. 부위를 더 세분화. 고기 맛의 핵심은 ‘근육’. 안심, 등심같은 부위도 6-7 부위로 쪼개 더 세분화. ex) 일본은 와규라는 상품을 진작에 쪼개서, 어떻게 상품화할까 고민했었음.
c. 숙성으로 맛 끌어올리기. 도축했을때 맛없는 고기도, 숙성을 잘하면, 맛있어짐. 3년을 넘게, 국내외 논문을 뒤지고, 논문 연구가들께 어디든 찾아가서 물어봄. 대부분은 기꺼이 시간을 내주심. 뭔가 혁신해보겠다고 하는걸 기특하게 보신거 같음.
3. 한우 자체가 선물할때 찾는 상품. 프리미엄 브랜드라는 소리. 그에 맞춰, 패키징도 정말 고급화. 선물을 받은 순간의 기분이 최고가 될 수 있도록 포장하기.
4. 브랜드에 자신이 있다면 D2C, 자사몰로. 고기는 그때 그때 맛이 달라, 정육점들도 아직 건재하다. 믿고 살만하면 거기로 간다.
**버티컬 커머스?? :
-> 무신사를 벤치마킹. 옷도 코디가 중요한 것처럼, 고기도 요리 방법이 중요. 이 고기 부위의 특징부터 어떻게 먹어야할지를 섬세하게 알려줌.
ex) 샤토브리앙, 마블리 5-7로 풍부. 육향은 9-10. 연도 1-2 부드러운 정도.
미디엄 레어 추천 굽기. 30초씩 양면 바싹 굽기.
-> 3개월 기준 재구매율 55%
5. 프리미엄으로 파는데도 적자인 이유. 공장 500억원 투자.
프리미엄 브랜드만으로 도저히 이윤이 남지 않아, 소 한마리를 통째로 팔기 위한 접근법. -> 세컨브랜드를 론칭해서 팔 예정.
ex) 도요타의 렉서스 출시처럼. 업스케일도 하나의 방법.
6. 소고기 도매시장의, 품질과 가격 정보만 듣고 돈을 내는 정보 비대칭 문제도 해결하기위해 도매상에도 뛰어듬.
-> 실물 사진을 보여주고, 거기다 ai와 사람이 함께 분석한 품질 정보도 제공.
7. 좋은 고기가 비싼 고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내가 주문했을때 상상했던 맛의 고기가 좋은 고기라고 생각한다.
8. 한우는 말그대로 한국의 소. 한국의 문화 컨텐츠라고 생각해서, 시장 전체에 대한 혁신을 꿈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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